싫어하는 것이 된 한국국기 > 광수생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광수생각

싫어하는 것이 된 한국국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웃음
댓글 0건 조회 2,033회 작성일 21-08-21 20:58

본문

『싫어하는 것(嫌われ者)』이 된 한국 국기, 국민의 대부분이 멀리(敬遠)하는 이유 = 한국 인터넷 "슬프다", "중요한 것인데"
Record China / 2021 년 8 월 20 일 9시 0 분
 
18 일 한국 • 머니 투데이는 한국에서 국기가 ‘싫어하는 것 '가 된 이유를 전했다. 사진은 한국 국기.
2021 년 8 월 18 일, 한국 • 머니투데이는 한국에서 국기가 「싫어하는 것」이 된 이유를 전했다.

기사에 따르면, 한국에서는 공휴일에 집의 현관 앞이나 베란다에 국기를 게양하는 습관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오히려 외면 당하고 있어 「귀찮은 행사」 라는 인식이 퍼지고 있다. 서울 주변의 5 개 아파트 단지를 조사한 결과, 「국기를 게양 한 가구는 10 %에도 못 미친다」고 입을 모았다. 몇 년 전까지는 입주자 단체가 공휴일에 국기를 배부하고, 엘리베이터를 게양 방법 안내를 붙이거나 하고 있었지만, 작년부터 국기를 게양하는 가구가 크게 줄었다고 한다.

기사는 국기를 게양하지 않는 시민이 늘어난 이유에 대해 「국기를 둘러싼 최근의 부정적인 사건이 영향을 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광복절 (8 월 15 일 일본에서 해방 기념일)에 신형 코로나 바이러스의 2차 유행의 계기가 된 시민 단체의 대규모 집회가 열렸다 때 소위 「태극기 (한국 국기) 부대」라는 집회 참가자들이 앞장 섰던 것을 들고 있다. 또한 일부 극우 정당이 국기를 내걸고 당원 모집에 나선 것 등도 한몫 하고 있다.

한국 자유 총연맹 달서구 구 지회 에서는 매년 2000 여장의 국기를 무료로 나눠주고 있지만 수신을 거부 시민이 매년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한다. 국기의 보급에 주력 단체는 「국가 차원에서의 교육 • 홍보가 없다」 「"학교에서 국기를 철수할 수 밖에」는 주장이 나올 정도로 인식이 악화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된 대응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고 지적하고, 「무엇보다 국기에 대한 인식의 개선이 시급하다」고 호소하고 있다고 한다.

이에 따라 한국의 인터넷상에서는 「자랑스런 태극기가 방해자 취급되고 있다」 「이상한 집회 때문에 태극기가 이런 일에 ... 슬프다」 「국기가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알고 있나? 」 등 태극기 부대에 대한 분노의 목소리가 많이 나오고 있다.

또한 일각에서는 「기본적인 국가 의식이 없는 현재의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며 "다른 사람의 잘못이 아니라 우리의 국가 의식이 희미 해져 온 탓」고 국민 의식의 변화를 지적하는 의견도.

기타 「더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태극기를 게양하자」 「한국도 미국처럼 24 시간 연중 게양해 두자」고 호소하는 목소리도 보였다. (번역◦편집 / 마츠 무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 정보

회사명 : KwangSoo 생각 / 대표 : 최광수
주소 :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임곡로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접속자집계

오늘
966
어제
411
최대
2,779
전체
226,38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